download

반응형

스타듀밸리 초반 공략

 

 

 

 

오늘은 스타듀밸리를 공략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타듀밸리는 롤 플레잉 게임으로, 농장을 운영하는 게임입니다.

시골에서 농장을 운영하며, 낚시, 농사, 가축 기르기, 채집 등등 여러가지 컨텐츠가 있습니다. 바로 공략을 알아봅시다.

 

 

 

 

스타듀밸리 시작, 봄

 

스타듀밸리를 시작을 하면 퀘스트 2개를 받고 파스닙 씨앗 15개를 받습니다.

 

이것을 심고 매일매일 물을 주면서 길러주세요. 그리고 1000G가 있을텐데, 이것으로 상점에서 콜리플라워 씨앗을 사서 심어서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가 봄에 심기 좋은데, 감자는 대량으로 농사를 할 때에 좋습니다. 콜리플라워가 득이 많아서 소량으로 농사를 하기에 좋아요.

 

그리고 1일차에는 농장 안의 나무, 돌, 풀을 어느정도 여유공간이 있게끔 잘라주세요.

 

, 돌은 건설 자원으로 쓰이기에, 버리면 안되고 나무로 상자를 만들어서 보관을 해주세요.

 

 

대충 봄에는 2일차부터 낚시를 많이하고 돈은 어느정도 콜리플라워를 기르는데 쓰세요.

 

2000G가 모이면 피에르네 상점에서 가방을 사서 가방 공간을 늘리세요.

 

던전, 낚시, 농사를 위주로 하면 됩니다. 가끔 게시판의 퀘스트도 하고 밀려있는 퀘스트도 하세요.

 

연인 관계를 맺고 싶은 미혼자 주민에게 선물을 주고 대화를 하면서 친밀도를 쌓으세요.

 

도구 업그레이드는 꾸준히 해야 합니다. 물뿌리개는 농사를 안하는 겨울에 업그레이드하세요.

 

 

 

 

스타듀밸리의 여름

 

여름부터는 고급 스프링클러를 어느정도 써서 편하게 대량으로 농사를 하세요.

 

그리고 여유 자금이 있으면 닭장을 건설하고 건초 생산소를 만들어서 매일 먹이를 주면서 알을 수확하세요.

 

마을회관의 번들도 계절별 작물, 야생식물을 채집해서 꾸준히 채워야 합니다.

 

게시판 퀘스트, 낚시 등으로 자금 확보도 꾸준히 하면서 던전을 뚫어야 합니다.

 

외양간, 닭장 등을 업그레이드, 건설하고 집을 업그레이드하고 돈이 많이 남으면 10000G짜리 가방을 삽시다.

 

 

 

 

스타듀밸리의 가을

 

꾸준히 연인 관계를 맺고 싶은 미혼자 NPC에게 대화를 하고 선물을 줬다면 가을에 호감도 8을 찍고 부케가 언락되서, 부케를 줌으로, 연인 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이때도 농사를 꾸준히하고, 던전은 120층을 목표로 계속 뚫어야 합니다.

 

번들을 채우고 꾸준히 자금을 확보하세요.

 

 

 

 

스타듀밸리의 겨울

 

이때 농사는 못하니, 자금 확보는 낚시 위주가 될 겁니다. 번들을 다 채웠다면 온실이 언락되어, 거기서 농사가 가능합니다.

 

던전 120층을 뚫으면 열쇠를 얻습니다. 그러면 켈리코 사막으로 가서 사막 던전(해골 던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거기서 이리듐을 얻고 이리듐 스프링클러, 이리듐 도구 업그레이드를 하세요.

 

이리듐을 얻는 것이 정말 오래 걸릴 겁니다. 몬스터가 강해지니, 모험가 던전에서 무기를 사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집을 최종 업그레이드를 목표로 하고 계속 업그레이드를 해주세요. 

 

청혼은 비오는 날 확장된 해변에서 이방인에게서 살 수 있는 '인어의 펜던트'를 주면 할 수 있습니다.

 

집을 최종 업그레이드하고 결혼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마 겨울 안에 다 못할 겁니다. 이걸 목표로 나아가주면 됩니다.

 

이상 간단히 스타듀밸리 공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