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디스코드의 화면공유가 안 뜨는 현상과 영 안좋은 화면공유의 화질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디스코드는 게임 중에 통화를 할 때 많이쓰는 게임통화 프로그램입니다. 게임 중 음성채팅을 하기위해 많이쓰는 프로그램이라 보시면 됩니다.

 

디스코드는 통화 중에 화면을 공유하는 유용한 기능이 있는데요. 이러한 기능에는 문제점이 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안뜸현상을 고치고 화질을 개선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디스코드란 무엇인가

 

디스코드의 개발사는 Discord Inc.이라고 합니다. 발매일은 2015년 3월 6일이라고 합니다. 인스턴트 메신저로 분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국, 한국어 이외에 다른 나라의 언어와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뛰어난 성능과 무료라는 점에서 평가가 좋고 사용 유저들도 많은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온라인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입니다. 뛰어난 성능, 무료라는 장점으로 많은 보이스 메신저 프로그램들을 제치고 상위권 보이스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올라간 보이스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게임이외에는 카카오톡에 밀려서 잘 쓰이지가 않는 보이스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채팅과 보이스톡말고도 정보 공유, 방 개설과 관리 등도 지원하기에 게임안에서 보이스톡 기능이 있더라도 디스코드를 쓰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초창기에는 음성채팅과 일반채팅만을 지원했으나 업데이트를 꾸준히, 많이 하면서 많은 기능들이 생겨났습니다.

 

채팅봇과 노래봇을 지원하거나 게임 프로필을 제공하거나 게임 계정과 연결해서 친구와 쉽게 만날 수 있게 하거나 유튜브의 링크를 가져오면 영상을 디스코드에서 볼 수 있는 등 많은 기능들이 생겼었습니다.

 

오버레이 업데이트 이후에는 화면공유와 화상 통화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패치가 좀 된지 안돼서 그런지 한국어와 여러 언어들의 번역이 이상하거나 되지않아 있습니다.

 

 

 

디스코드의 장점은 게임 내에서 지원하는 보이스 채팅보다 음질이 깨끗하고 끊김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많은 게임 플레이어들이 게임 내에서 지원하는 보이스 채팅기능보다는 디스코드를 선호하고 디스코드의 보이스 채팅 기능을 씁니다.

 

대화방으로 간단히 초대장만 만들면 원하는 친구를 초대할 수가 있습니다.

 

 

디스코드에는 게임 스토어도 있습니다. 2018년 8월에 디스코드 스토어라는 이름으로 게임 유통망을 베타 오픈하였습니다.

 

디스코드 스토어에는 여러 게임들이 있으며 무료 게임들도 꽤나 있습니다.

 

디스코드 니트로를 유료 구독중이라면 많은 게임들을 무료로 즐길 수가 있다고 합니다.

 

 

디스코드를 사용할 때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설명하겠습니다.

 

기계음이 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서버가 불안정해서 끊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서버를 일본으로 연결하거나 몇몇 사용자들은 US Central 서버에 연결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국 서버는 없다고 합니다.

 

회원가입 등을 할 때에 네이버 메일은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네이버 메일은 해외 통신망으로 발송되는 메일은 오지않거나 늦게 도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네이버 메일은 왠만하면 쓰지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디스코드 화면공유 안뜸 현상

 

디스코드에서 화면공유를 이용할 때에 안뜨는 현상이 있을 겁니다. 그런한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일단 가장 무난한 방법은 디스코드를 껐다가 다시 키거나 화면공유를 껐다가 다시 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화면공유를 게임 화면만 하는 걸로 설정되어 있는지 한번 확인을 해주세요.

 

전체화면으로 화면 공유를 해야 화면공유가 원활히 된답니다.

 

 

만약 무한로딩이 되어서 이 글을 찾아오셨다면 아주 잘 하셨습니다.

 

계속 연결을 기다리는 중이 뜬다면 채팅방 아이콘에 우클릭을 해서 서버설정 - 일반으로 들어가서 서버를 일본 등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곳으로 서버를 설정해주세요. 가장 가까운 것은 일본뿐입니다. 한국서버는 없습니다.

 

 

그게 아니라 화면공유만 로딩이 계속 된다면 컴퓨터의 제어판 -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가주세요.

 

그렇게 해서 뜬 창에서 위의 연결- LAN 설정을 눌러주세요. 이후 뜬 창에서 프록시 서버의 사용자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의 체크 박스를 해제해주세요. 그러면 해결이 될 겁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최후의 수단으로 오류 신고를 해보세요.

 

 

 

디스코드 화면공유 화질 개선 

 

디스코드에서 화면 공유를 할 때 화질이 구린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화면 공유 설정에서 프레임을 60으로 설정하거나 설정의 음성 및 비디오에서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영 나아지지 않는다면 방송모드를 써보세요. 효과가 있을 겁니다.

 

시간을 어느정도 기다리는 것이 가장 무난한 방법이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좀 기다리시면 화질이 깔끔해지거든요.

 

이상 디스코드에 대해 알아보았고 화면공유의 문제점을 고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