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어폰의 마이크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다들 요즘 이어폰에는 마이크 기능도 있다는 거 아시죠? 그것을 가지고 유튜브를 하는 사람도 있긴 합니다. 소수에 가깝지만요.

 

오늘은 이러한 이어폰의 마이크 기능을 컴퓨터에 연결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어폰의 마이크 기능이란

 

이어폰은 헤드폰과 같은 형식의 귀에 꽂고 전자 기기 등의 소리를 듣는 물건입니다.

 

헤드폰이라고 하면 이어폰이라고 부르는 것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헤드폰에 달려있는 마이크처럼 이어폰도 작지만 마이크 기능이 있습니다.헤드폰의 마이크와는 달리 이어폰 마이크는 눈에 잘 안뜁니다.

 

 

음파와 전류가 흐르는 방향을 반대로 응용하면 마이크가 된다고 합니다. 이를 응용해서 이어폰에 마이크 기능을 추가하는 듯합니다.

 

이어폰들에는 마이크 기능이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왠만한 옛 이어폰이 아닌 이상 마이크 기능은 다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좀 예전 이어폰이나 수명이 많이 닳은 이어폰같은 경우는 마이크 기능이 잘 되지않고 버벅거리거나 잡음이 잘 나거나 지직거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이어폰은 왠만하면 많이 싼 편이니 새로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슬슬 컴퓨터에 이어폰과 이어폰 마이크를 연결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컴퓨터에 이어폰 마이크를 연결하자

 

먼저 마이크 기능이 있는 이어폰이 필요합니다. 방법을 안다고 하더라도 제대로 된 준비물이 없으면 안되죠.

 

일단 마이크로 쓸 이어폰을 스피커나 본체의 마이크 잭에 꽂아주세요.

 

컴퓨터 모니터 화면의 오른쪽 하단의 스피커 소리조절 버튼을 우클릭하거나 윈도우 돋보기창으로 오디오라고 검색해서 들어가서 오디오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오디오 설정에서 나오는 디바이스 중에서 내 이어폰 이름이 있는 것을 우클릭해서 사용안함으로 체크해주세요.

 

오디오 설정 중에서 녹음에 들어가서 디바이스의 이름이 떠있는 창을 아무거나 클릭해서 미사용 표시를 체크하면 꽂았던 이어폰이 녹음 장치칸에 뜰겁니다. 그러면 그것을 우클릭해서 주 사용으로 설정해주세요.

 

이 방법의 단점은 이어폰으로 소리는 못 듣는다는 점입니다.

 

 

 

 

하나 더 방법이 있는데 이어폰 Y잭을 사서 쓰는 겁니다. Y잭을 본체의 스피커, 마이크 잭에 꽂아주고 Y잭의 줄이 하나밖의 없는 방향의 줄에 이어폰을 꽂아주시면 이어폰의 마이크 기능과 스피커 기능을 둘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단점은 바로 돈이 든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간편하고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바로 마이크가 연결되었으니 그냥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녹음 설정에 들어가셔서 설정을 좀 만져주세요.

 

이상 이어폰 마이크 컴퓨터에 연결, 사용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