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반응형

 

 




디스코드에서 마이크의 소리를 키우는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디스코드는 인터넷 기반 음성통화도 지원하는 인스턴트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웹으로도 실행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디스코드로 음성 통화를 하다보면, 마이크 소리가 매우 작게 나기도 합니다. 이럴 때에는 디스코드의 마이크 설정 등을 통해서 마이크의 소리를 키울 수 있습니다. 또는 윈도우10의 설정을 통해서 할 수 있거나, 마이크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디스코드의 마이크 소리를 크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 목차
  • 디스코드에서 마이크 소리 키우기 설정 방법
  • 윈도우10 설정으로 마이크 소리 키우기
  • 마이크 자체의 소리 입력 문제인지 확인하기

 

 

 

디스코드에서 마이크 소리 키우기 설정 방법

디스코드의 설정으로 마이크 입력 소리를 키울 수 있습니다. 일단, 위의 사진처럼, 디스코드를 실행하고, 로그인까지 해주세요. 그리고 좌측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의 '사용자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그것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사용자 설정'으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서 좌측 바에 '앱 설정' 항목에 '음성 및 비디오'가 있습니다. 그걸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음성 및 비디오'의 '음성 설정'이 보일 겁니다. 거기서 '녹음 장치'를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 기기로 바꾸고, 입력 음량을 필요한 만큼 올려주세요.

보통 최대치로 하는 것이 제일 적합합니다. 우측의 출력 장치는 들리는 소리에 대한 설정으로, 하고 싶으면 하세요.





그리고, '음성 설정' 항목 중단에 '마이크 테스트'라는 것이 있습니다.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사용자가 말하는 것을 디스코드에서 입력이 되는대로 들려줍니다. 이것으로 마이크에 문제가 있는지 점검을 할 수 있을 겁니다.

디스코드의 마이크 소리 키우기 설정은 이게 다입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윈도우10 설정으로 마이크 소리 키우기

이제 윈도우10 설정을 통해서 마이크 소리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윈도우10 컴퓨터 우측 하단에 보면, 위의 사진과 같이 소리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소리 아이콘 버튼에 우클릭을 한 후, 뜨는 탭 중에서 '소리 설정 열기(E)'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소리 설정이 열리는데 여기서, '입력' 항목의 '입력 장치'를 지금 쓰고 있는 마이크로 선택을 해주고, 그 밑에 있는 '장치 속성'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러한 창으로 바뀌게 되는데, '볼륨' 항목의 값을 올리고 싶은 만큼 올려주세요. 그러면 마이크의 소리를 키울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의 설정보다도 많이 증폭시킬 수 있는 겁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테스트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마이크 테스트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입력' 항목의 '입력 장치'에 지금 쓰고 있는 마이크 기기가 없다면, 하단의 '사운드 장치 관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런 창으로 바뀌게 되면서, '입력 장치'에 지금 쓰고 있는 마이크가 있을 겁니다. 그 장치를 클릭하고 그렇게 하면 나오게 되는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10의 설정을 통한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키우기는 이게 땡입니다. 윈도우10 마이크 입력이 증폭됨에 따라, 디스코드에서도 그만큼 마이크 입력 소리가 증폭되었을 겁니다.

 

 

 

마이크 자체의 소리 입력 문제인지 확인하기

그래도 소리에 문제가 있다면, 마이크 자체의 소리 입력 문제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마이크 소리 키우기 설정을 했던 것처럼, '소리 설정'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스크롤을 내리고, '입력' 항목에서 '마이크를 테스트하세요'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그 밑의 그림에 마이크에서 입력되는 소리의 크기가 표시됩니다. 소리가 적거나, 아예 소리 입력을 안하면, 위의 사진처럼 바가 회색으로만 나옵니다.

이렇게 테스트를 해서 마이크에 문제가 있는 것을 확인했을 때에는, '문제 해결' 버튼을 클릭해서 윈도우10의 도움을 받으면 됩니다. 그래도 안 고쳐진다면, 아예 마이크를 사거나 수리하는 것이 해결책일 겁니다.

 

 

 

 

 

이상 간단히 디스코드 마이크 소리 키우기 여러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