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wnload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가 불법인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넷플릭스는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하고 매달 돈을 지불하면 제공되어 있는 영화 등을 마음껏 볼 수 있죠. 오늘은 이러한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가 불법인지 알아봅시다.

 

 

넷플릭스는 무엇인가

 

먼저 넷플릭스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넷플릭스는 한 달에 최소 7.99$만 내면 거기서 제공하는 영화, TV 프로그램 등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기업 중에서도 이름있는 대기업이며 유료 가입자가 5700만명이라고 합니다. 그 중 1800만명이 해외 구독자라고 합니다.

 

북한, 중국을 제외한 거의 모든 지역에 이 서비스를 한다고 합니다.

 

 

2016년 1월 6일에 한국에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한국에 진출하면서 정식 영화 배급사 면허를 땄다고 합니다. 옥자때문이기도 하지만 넷플릭스의 외국 영화를 한국 영화 시장에서 나중에 영화관 개봉을 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서 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도 넷플릭스는 정식 외국계 영화 배급사라고 합니다.

 

KBS, SBS, MBC, KT, SK텔레콤 등은 넷플릭스가 제시한 조건으로 계약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한국인 시청자들을 위해 다양한 영화 등을 한국어 더빙을 해서 서비스하는 모습도 보인다고 합니다.

 

비속어 사용 제약을 덜 받아서 간혹 욕설이 그대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는 불법인가?

 

넷플릭스의 계정 공유는 넷플릭스를 사용하려는 유저들이 가격이 좀 부담스러워서 계정 공유를 접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한 달에 10000원 정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좀 부담스러워 하는 유저들은 꽤나 많습니다.

 

넷플릭스는 2019년 3분기 실적 회의에서 계정 공유 현상에 대해 논했다고 합니다.

 

거기서는 이 계정 공유 현상을 계속 주시하고 있다고 하며 소비자 친화적인 이 방식이 한계를 넘어설 지 지켜보겠다고 합니다.

 

해결 방안에 대해서는 당장 발표할 큰 계획은 없다고 했습니다.

 

 

 

베이식 요금제는 다른 사람과의 동시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요금제는 최대 4명과 동시접속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를 사용하더라도 가족 구성원과의 계정 공유외에는 안된다고 합니다.

 

불법이 아니라서 어디 안 잡혀가는건 맞는데 이는 엄연한 약관 위반입니다. 

 

넷플릭스 약관에는 가족 구성원이 아닌 개인과 계정을 공유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이 계정 공유는 불법은 아니더라도 약관 위반은 맞습니다. 

 

4명이 프리미엄 요금제를 같이 쓰면 요금을 나눠서 내니까 한명 당 3500원 정도를 낸다고 합니다.

 

약관 위반을 하고 이렇게 요금을 나눠서 내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이상 간단히 넷플릭스와 넷플릭스 계정 공유가 약관 위반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로그램 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소개 및 팁  (1) 2019.11.02
크롬 인터넷 브라우저 소개  (0) 2019.10.31
스마트폰 중독 뇌 증상  (0) 2019.10.24
안드로이드 구글락 FRP 해결법  (0) 2019.10.22
스마트폰 배터리 오래쓰기  (0) 2019.10.18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